[라이센스뉴스 김예진 기자] CJ제일제당이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 ‘햇반’의 새 TV 광고를 19일 선보였다.
이번 햇반 광고는 배우 강하늘이 모델로 등장해 ‘매일 해먹기 어려운 잡곡밥을 햇반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건강 트렌드 확대에 발맞춰 잡곡 즉석밥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햇반 일상식화’ 식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7월 말까지 ‘매일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슬로건으로 공중파 TV와 유튜브, 햇반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주 타깃은 잡곡밥을 직접 해 먹는 30대에서 40대 유자녀 가구와 2030 1, 2인 가구다. 건강, 다이어트 등으로 잡곡밥을 선호하거나 가족 구성원간 입맛이 달라 여러 종류의 잡곡이 필요한 상황 등에서 햇반 잡곡밥이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즉석밥에서도 잡곡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가는 데 따른 전략이다. 잡곡 즉석밥은 잡곡별 최적의 불림 시간, 백미와 잡곡의 이상적 배합으로 곡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데다가 식성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4100억 원대 즉석밥 시장 내에서 잡곡밥은 지난해 전년 대비 13% 성장한 580억원을 기록했고 올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일 잡곡밥을 해먹기 어려운 고민을 햇반이 해결해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인 만큼 소비자에게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미, 보리, 흑미 등 다양한 잡곡으로 지은 햇반 매일잡곡밥을 중심으로 즉석잡곡밥 시장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햇반 새 TV 광고 온 에어를 기념해 이벤트도 기획했다. 햇반 구매자에게 햇반 캐릭터 ‘쌀알이 패밀리’ 이모티콘인 ‘밥먹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다. CJ제일제당 식품 전문몰 CJ 더마켓과 옥션, 이마트몰·롯데마트 몰 등 온라인몰과 전국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 수량 10만 개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press@lcnews.co.kr
June 19, 2020 at 07:42AM
https://ift.tt/2UYecgu
CJ, '건강한 잡곡밥 생활'로 잡곡즉석밥 홍보…'밥먹티콘' 증정 - 라이센스뉴스
https://ift.tt/37nJamS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CJ, '건강한 잡곡밥 생활'로 잡곡즉석밥 홍보…'밥먹티콘' 증정 - 라이센스뉴스"
Post a Comment